티스토리 뷰

반응형
리채  -  PC용 무료 가계부 프로그램

[출처 및 다운로드] 
http://www.mdiwebma.com/webma2/board/?mode=read&id=12&bid=6172&page=1&cate=&search=SUBJECT&word


무료로 배포되고 있는 가계부 프로그램입니다.
최종 포스팅 할때 버전이  1.1.9  였는데 이번에 버전업이 되었네요.
현재 버전은 1.2.0 입니다.

기존 프로그램을 설치 하신 분들은 자동으로 업그레이드가 됩니다.

개인이 사용하기에 편리 하도록 만들어져 있으며 달력 형태로 관리하므로 자산 관리를 편리하게 할수 있습니다.

버전업이 되면서 달력 창 로딩 속도가 개선되었으며, 기준일 개선, 멀팅창지원, 메모 관리등 많이 좋아졌네요.
백업도 할 수 있어서 기존 작성한 자료들을 보관할 수도 있습니다.

!! 비스타에서는 리채를 사용할 때 주의할 점이 몇가지 있습니다.
꼭!! 제작자님 홈페이지에서 확인해 주세요~!!

*** 다운로드 받은 방법
 위에 링크된 경로로 접속하여 파일을 다운 받으면 됩니다.


*** 사용법
 사용법은 간단합니다. 다운받으신 파일을 실행하게 되면 위와같이 프로그램이 뜹니다.
가계부 작성하시는 것과 같이 똑같이 사용하시면 됩니다.

1) 실행을 하면 사용자 ID와 패스워드를 입력하게 됩니다. (다른 사람이 보면 안되겟죠^^;;)
사용자 삽입 이미지


2) 처음 실행을 하면 수입, 지출 항목을 설정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자신에 맞게끔 추가나 삭제를 하시면 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3) 본격적으로 가계부를 작성하시면 됩니다.!!
수입을 추입추가를 눌러서 작성하시면되고, 지출을 달력의 날짜를 클릭하시거나 지출탭을 선택하여 작성하셔도 됩니다. 
또한, '가계부쓰기(그리드)' 를 눌러 리스트 형태로 작성도 가능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4) 다양한 옵션도 설정이 가능합니다.
리채를 여러개 띄울수 있도록 할것인지, 결산 기준일을 설정할 수도 있답니다.
업그레이드 버전이 있는지 체크 할 수도 있고 상태바에 몇가지 정보들을 표시 할수도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무료 가계부 프로그램 리채로 자산관리도 잘~ 하시고 모두 부자되세요~ ㅎㅎ


[공식 홈페이지 : http://www.mdiwebma.com/webma2/board/?id=12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