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반츄키보드 v4.1.4 - 안드로이드 키보드

[출처 및 다운로드]
http://theblogger.co.kr/60154145816

오랜만에 블로그 포스팅을 하는 것 같네요. 일에 치이다 보니.. 초심을 잃어버린 것 같은 ^^;;
제가 소니 엑스페이아 아크 폰을 사용하고 있는데 자판(키보드)가 별로 안좋더군요.

그래서 스마트키보드도 써보고 구글키보드도 써봤는데 약간 답답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스마트 키보드는 그나마 좋긴한데...

여기 저기 살펴보다가 반츄키보드를 발견하게 되었네요. 지인들께만 공개하다가 이번에 전체 공개를 했다고 하는데 아직 구글 마켓에는 없는거 같습니다.

현재 버전은 4.1.4 인데 탭등의 고해상도 기기에서 버그 있던것을 수정한 버전이라고 합니다.
그런데 마지막 버전이라는 얘기가 있어서... 좋은 어플인데 계속 버전업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이네요.

파일은 출처의 사이트에서 받으시고 폰에 넣은신 후 설치하시면 됩니다.
" 헉.. 설치 했는데.. 안보여요 "
" 머야 사기야!! "

하시는 초보 분들이 간혹 계시던데.. 설치를 하신 후에는 "언어 및 키보드 설정" 에 들어가셔서 사용 선택을 해주셔야 합니다.
 
또 좋은 점은 여러 레이아웃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아이폰용, 윈도우용, 진저에 아이스크림용 레이아웃(키보드 스킨)을 제공하고 있어서 질리지가 않을거 같네요.

자판의 방식도 천지인, 나랏글, 스카이, 모토로라 방식 등 다양한 방식을 제공하고 있어 쓰기 편리합니다.

** 추가 TIPs
사용을 하다가 알아낸 방법인데... 뭐.. 다들 쓰시다 보면 바로 알 수 있지만... 몇개 끄적거려 봅니다.

1) 키보드의 좌측 하단 "ABC"를 길게 누르고 있으면 설정 메뉴가 나옵니다.



2) "ENTER" 를 길게 누르고 있으며, 키보드 이모티콘이 나옵니다.


3) "SYM"을 길게 누르고 있으며, 특수키가 나오네요.




**** 아래는 레이아웃 적용한 이미지 입니다. 아이폰용, 진저용, 아이스크림용, 윈7용 등 스킨적용이 가능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