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최근 가상화폐 거래를 시작했습니다. 


아직까지는 국내거래소가 가입이 막혀 있어 작년에 코빗이라는 거래소에 


가입해 놓은게 있어서 소액으로 시작을 했습니다. 


코빗은 신규 가상계좌 발급은 막혀있지만 종전 회원의 가상계좌는 사용가능합니다. 


거래를 하면서 비트코인으로 다른 거래소로 보낼수 있는 방법이 있어서 


코빗에 한화를 입금하고 비트코인을 산다음에 다른 거래소에 비트코인을 보내서 알트코인을 구매했습니다. 


거래소 몇개를 가입하니 거래소별 장단점이 있는거 같아 정리를 하였습니다. 


** 저의 개인적인 의견입니다. 


- 빗썸 : 한국 가입자도 많고 비트코인 점유율도 많습니다. 가입자가 많으니 거래량도 많은 편입니다. 


           그러나 차트가 보기 어렵네요. 또 가입자가 많으니 서버가 자주 터집니다. 


           카페글을 보면 접속도 힘들고 거래도 힘들다는 말이 자주 나옵니다. 


- 코인원 : 거래량도 어느정도 되는 규모인것 같습니다. 그러나 빗썸과 같이 서버가 자주 터지네요.


             오류도 좀 있는거 같고 다소 불안한 면이 있습니다. 


- 코빗 : 국내 최초의 거래소 입니다. 거래가 안정적인 면이 있습니다. 


           그러나 상장 코인수가 얼마 없습니다. 다른 거래소보다는 다소 가격이 높네요. 


           그래서 코빗에서 비트코인을 사서 다른 거래소로 넘기면 손실금액이 많네요.


- 코인네스트 : 트론을 거래할 수 있습니다. 최근에 코인레일에서 트론을 상장했네요. 그전까진 유일한 트론 거래소 였네요.


                   상장 코인은 많은 편입니다. 20여개 되는거 같고, 동전 코인도 몇몇 있네요. 


                   몇번 거래한 바로는 서버도 안정적인 것 같습니다. 


- 업비트 : 국내 최대 코인 보유 거래소 입니다. 서버도 안정적이고 카페에서도 업비트로 갈아타시는 분이 많네요.


             현재는 신규 가입이 막혀있어 저도 아직 가입보류 중입니다. 


             12월 19일 이전 가입자까지만 거래가 가능하며, 순차적으로 오픈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안드로이드 앱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 코인레일 : 알트코인 상장이 많이 되는 편입니다. 최근 접속자 증가에 따라 접속 지연이 있었는데 바로 서버 증설하네요. 


                비트코인으로 거래가 가능하며, 최근 트론 상장을 했습니다. 


                간략하게 차트보기도 편한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