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 윈도우즈/☆ Tips

IE8 제거 방법

대지곰탱 2011. 4. 30. 20:09
반응형

IE8 제거 방법

IE8 버전을 사용하다 보면 아직 최적화되지 않거나 보안상 문제가 있는 웹페이지들에서는 제대로 동작을 안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보안 설정부분도 일반 사람들이 사용하기에는 약간 어렵기 때문에 다운그레이드 하는 방법을 찾아봤습니다.
저도 IE8 을 쓰다가 ActiveX 충돌로 브라우저가 가끔 죽는 문제가 생겨서 IE7로 다운을 했습니다.

*** 윈7 같은 경우는 기본적으로 IE8 이 설치가 되어 있기 때문에 지우기 전에 IE6 이나 IE7을 다운받아 놓아야 합니다.  안 그러면 .... 익스플로어가 아무 동작을 안합니다. ^^;;



*** IE8 제거 방법
 기존에 IE6 이나 IE7 을 쓰다가 제거 하는 경우에는 '제어판' 에서 '프로그램 설치'에서 지우시면 됩니다.
단, 모든 브라우저 창이 닫혀 버리니 주의하심 됩니다.
혹, 만일을 대비해서 IE6, IE7 을 다운받아 준비하십시오.

제어판에서 안보이는 경우에는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삭제하시면 됩니다.

1) '시작' 메뉴의 '실행' 창에서 아래와 같이 입력합니다.
    %windir%\ie8\spuninst\spuninst.exe
사용자 삽입 이미지

2) '확인'을 누르면 IE8 을 제거하는 화면이 뜹니다. 쭉~ 따라서 제거 하신 후 PC를 재부팅하시면 완료가 됩니다.

3) IE가 제대로 동작을 안할 경우에는 다운받은 IE6, IE7 을 설치하시면 됩니다.
   아래는 IE7 공식 다운로드 경로 입니다. IE6 도 마이크로소프트 사이트에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http://www.microsoft.com/korea/windows/internet-explorer/ie7.aspx


*** 다운 받을 경우 자신의 운영체제에 맞는 버전을 다운받으셔야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