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출처 및 다운로드] http://freefilesync.sourceforge.net/

 

FreeFileSync - 무료 윈도우 파일, 디렉토리 백업 툴

 

업무를 하다보면 중요한 데이터들을 백업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요즘은 외장디스크 가격도 떨어졌고 이동성을 고려해서 많이 백업을 하고 있는데,

 

이런 윈도우 파일, 디렉토리 백업 툴을 소개해 드립니다.

 

FreeFileSync 라는 프로그램입니다. 

 

MS에서 제공한 무료 백업 툴도 사용해 보고, WANSync 라는 프로그램도 써봤는데...

 

제가 필요로하는 기본적인 백업 기능들이 별로 인것 같더군요.

 

더군다나 WANSync 의 경우 유료 프로그램이라...

 

FreeFileSync 는 기본적인 백업기능이 막강하며 무료라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프로그램 업데이트도 지속적으로 되고 있어 신뢰가 가더군요.

 

올 초부터 사용하고 있는데 백업시간도 짧고 필요한 기능이 잘되어 있어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 위의 다운로드 사이트로 접속하여 상단의 메뉴를 통하여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습니다.

 

2013. 10. 1. 자로 5.22 버전이 최신 버전입니다. 또한 5.22 버전에서는 RealtimeSync 라는 기능이 추가가 되었습니다.

 

 

 

▼ 다운로드 받은 파일을 설치합니다. 설치버전과 포터블 버전을 제공하고 있으나, 설치버전으로 하는 것이 좀더 안정적인것 같습니다.

 

설치 후 실행하면 아래와 같이 화면이 보입니다. 화면과 같이 다른 기능은 크게 필요가 없습니다.

 

소스 디렉토리를 설정하고 목적지 디렉토리를 설정하고 파일 비교 후에 바로 동기화를 하면 끝납니다.

 

 

▼ 아래와 같이 '찾아보기' 메뉴를 통하여 대상 경로를 선택합니다.

 

 

▼  아래는 동기화 옵션입니다. 양방향으로 동기화를 할 것인지, 단방향으로 할 것인지 설정할 수 있습니다.

 

 

▼ 디렉토리와 옵션을 설정했다면 화면 좌측 상단의 '비교' 메뉴를 선택해서 디렉토리간 동기화 할 데이터를 비교하게 됩니다.

 

이 비교 과정이 약간 시간이 소요가 됩니다. 단, 타 백업 프로그램보다는 시간이 상당히 단축되어 있습니다.

 

비교 과정이 끝나면 아래와 같이 동기화 대상 디렉토리와 파일이 보이게 됩니다.

 

확인한 후에 화면 우측 상단의 '동기화' 버튼을 누르면 동기화가 시작됩니다.

 

 

▼ 아래는 동기화 되는 화면 입니다.

 

 

다른 백업 툴 보다 상당히 강점이 많은 프로그램으로 생각합니다.

 

무료 임에도 백업기능은 상당히 잘되어 있고 쓸모없는 기능이 없이 꼭 필요한 기능만 되어 있다고 생각합니다.

 

[출처 및 다운로드] http://freefilesync.sourceforge.net/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