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Runtastic PRO - 일상생활 운동 어플

 

요즘 날씨도 선선해 지고 운동하기 딱 좋은 날씨 입니다.

 

몇주 전부터 늘어나는 몸무게를 감당하지 못하고 운동을 시작했네요. ^^;;

 

운동하면서 관리해 줄수 있는 어플이 없나 살펴 보다가

 

Runtastic PRO 라는 어플을 발견했습니다.

 

이전에는 RunGPS 라는 운동어플을 사용했었는데... 새로운 어플을 한번 써봐야 겠다 생각해서 다운받아 설치를 했네요.

 

UI도 심플하고 운동할때나 운동 후 기록을 살펴보는 기능이 잘되어 있습니다.

 

홈페이지하고도 연계되어 있어서 웹에서도 운동기록을 살펴볼 수 있네요.

 

마켓에서 무료버전을 사용해도 되고 비용을 지불하고 PRO 버전을 구입해도 됩니다.

 

▼ 어플을 실행하면 나오는 첫 화면입니다.

 

세션에서 각각 '기간', '거리', '속도' 등을 누르게 되면 항목을 새로운 것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상단의 음표를 누르면 내장된 음악 어플을 연동하여 실행하게 됩니다.

 

 

▼ 각 항목을 눌렀을때 설정할 수 있는 항목들 입니다.

 

저는 위의 이미지와 같이 기간, 거리, 속도 등으로 설정을 하였습니다.

 

 

▼ 첫화면의 중간 부분에 사람 아이콘을 선택하여 활동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저는 대부분 산책 또는 빠르게 걷기를 하고 있습니다.

 

 

▼ 첫화면의 중간 부분에 신발 아이콘을 선택하여 운동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목표 거리, 목표 시간, 목표 칼로리 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 운동을 시작한 모습입니다.

 

지도도 잘되어 있어서 내가 지나건 거리와 1키로 미터마다 구간을 설정해서 운동량도 표시해 줍니다.

 

 

▼ 운동을 시작하고 화면을 왼쪽을 선택하면 그래프가 보입니다.

 

고도와 속도, 운동 시간을 표로 보여줍니다.

 

심박수는 연동되는 기기를 사면 확인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 운동을 시작하고 화면의 오른쪽을 선택하면 구간별 기록이 나옵니다.

 

1키로 마다 운동시간, 평균속도 등이 표시 됩니다.

 

 

▼ 운동을 마치면 메뉴 화면에서 운동기록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비교적 간단하고 심플하게 설계되어 있어 누구나 사용하기 쉬울 것 같습니다.

 

8월 중순부터 운동하고 있는데, 꾸준히 해서 살 좀 빼야겠네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