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共感/생활정보, 건강

간병비 보험, 늦지 않게 준비하시길 추천 드립니다.

by 꿈꾸는곰탱이 2024. 5. 14.
728x90
반응형
SMALL

최근 부모님이 자동차 사고로 다치셔서 병원에 입원을 하셨습니다. 

 

장기간 치료를 요할 정도여서 병원에서 벌써 3달이 넘게 입원하고 계시네요. 

 

다행으로 자동차 보험으로 치료비는 감당이 되고 있는데, 직장이 병원과 멀리 떨어져 있어서 간병이 어려운 상황이었습니다. 

 

그래서 간병인을 알아보게 되었네요. 안타깝게도 간병인에 대한 비용은 보험 등이 없어서 부담이 상당히 된 상황이었습니다. 

 

728x90

부모님 보험은 물론, 제가 가지고 있던 보험도 간병인에 대하여 보장하고 있는 부분은 없었고요. 

 

간병인 비용도 하루 보통 12만원에서 많게는 15만원까지 필요한 상황이고, 한달에 약 400만원 정도의 지출이 필요합니다. 

 

24시간 옆에서 지켜주고 간병해주는 분에게는 부족할 수 있는 금액이지만, 가족 입장에서는 부담이 될 수 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간병비 보험 가입을 추천드리려고 합니다. 

 

이미 여러 보험사에서 다양한 간병비 보험이 출시 되어 있어서 여러가지 비교해서 가입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아래는 제가 필요하다고 생각된 보장내역입니다. 

 

 

우선, 간병인 비용 외는 이미 실비나 다른 보험에서도 충분히 보장을 받고 있는 상황이라 간병비 보험 부분만 발췌를 했습니다. 상해, 질병 공통으로 일반병원 15만원, 요양병원 5만원, 간호간병서비스를 이용한다면 7만원으로 설계를 했습니다. 

 

최근에는 180이상 보장되는 특약도 있어서 추가했으며, 추가되는 비용도 얼마 안되기 때문에 반드시 추가하는 것이 좋을거 같네요. -> 이러면 365일, 1년 보장이 됩니다. 

 

20년 납입하고 90세까지 보장되는 부분이라, 가급적 나이가 어릴때 적은 금액으로 납입하는 것이 좋겠네요. 

** 간병비만이 아니라 간병인을 직접 지원해주는 보험도 있으니 비교 잘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간병인 보험의 장점은 향후 간병비가 많이 오른다고 해도 추가되는 비용이 없다는 것이지만 보험사에서 지정해주는 만큰 어떤 간병인이 올지 모르고, 가족 간병을 하는 경우 비용 지원이 안되는 부분도 있으니 참고하세요~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