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共感/생활정보, 건강

나도 모르게 하고 있던 '탈모' 유발 습관

by 꿈꾸는곰탱이 2024. 6. 13.
728x90
반응형
SMALL

나도 모르게 하고 있던 '탈모' 유발 습관

 

요즘 나이가 들면서, 유전적인 요인도 있지만 ㅠㅠ, 탈모에 대한 고민이 많아졌습니다. 아침마다 머리를 감을 때마다 떨어지는 머리카락을 보며 눈물을 삼키고 있었죠. 

 

최근 스트레스 때문인지 모발도 가늘어 진거 같고, 머리속이 휑~ 해진 느낌도 들고....기분탓일까요 ㅎㅎ 

 

그래서 탈모에 대해 찾아봤는데 일상생활속에서 나도 모르게 탈모를 유발하고 있었더라고요. 

나도 모르게 하고 있던 탈모 유발 습관은 어떤게 있을까요?

 

728x90

1. 머리 감을 때 높은 수입을 사용한다.

머리를 감을때 높은 수압을 사용하게 되면 그 압력때문에 모근을 약하게 만든다고 하네요. 그래서 머리카락이 빠질 수 있다고 합니다. 적정한 수압을 사용해야 합니다. 

 

2. 머리가 젖은 상태로 빗질하기

머리가 젖을 상태에서 바로 빗질을 하게되면, 모발이 약한 상태에서 자극을 심하게 받을 수 있어 탈모를 유발할 수 있다고 하네요.

 

반응형

3. 급하게 머리 감기

급하게 머리를 감게 되면 삼푸하고 남은 찌꺼기가 제대로 제거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삼푸 찌꺼기가 두피에 남게 되어 염증을 유발하고 두피 건강에 좋지 않은 영향을 줄 수 있네요. 

 

4. 같은 가르마 타기

똑같은 가르마를 오랫동안 유지하게 되면 가르마로 노출되어 있는 부위가 자외선 등에 집중적으로 노출이 됩니다. 이로 인해 노출된 부위의 모근이 자외선 때문에 손상이 되어, 머리가 자라지 않을 수 있습니다. 

 

4.영양 불균형

바쁘게 살다보면 끼니를 거르게 되거나,  간단하게 먹게 되는 경우가 많죠. 이렇게 제대로 된 식사를 하지 않으면 충분한 영향분을 섭취할 수 없게 되고 두피까지 가야 할 영양분의 부족이 생겨 탈모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충분한 식사를 하고 생활속에서 당연하게 해왔던 안좋은 습관은 고치도록 하고, 요즘 탈모 기능성 샴푸가 많이 있으니, 맥주효모나 로얄젤리 등이 함유되어 탈모에 효과적인 삼푸를 사용하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728x90
반응형
BIG